인구 국가 비상사태 선언 관련해서 저출산 관련주 TOP2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번 저출산 관련 TOP2 종목 현황을 알아보겠습니다.
저출산 관련주 TOP 2
아가방컴퍼니
(1) 영업개황
아가방앤컴퍼니는 1979년에 국내 최초로 유아의류 및 용품 전문업체로 출범하면서 ONE-STOP SHOPPING을 유아시장에 최초로 도입, 뛰어난 브랜드 인지도와 국내 최대의 유통망을 구축하며 현재까지 동종 업계 중 수위의 시장점유율을 꾸준히 고수해 오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유아브랜드인 아가방(AGABANG)을 비롯하여 기능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디어베이비(DEARBABY), 백화점 프리미엄 브랜드 에뜨와(ETTOI)에 이르기 까지 유아 시장에서 그 전통성과 막강한 BRAND POWER로 시장지배력을 더욱 강화해 오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유아 스킨케어 [퓨토]와 유아용 매트와 소파, 놀이용품 등을 제조·판매하는 [디자인스킨], 유럽 프리미엄 수입아동복 편집샵인 [쁘띠마르숑]을 인수하면서 아가방앤컴퍼니의 새로운 성장 기반을 충실히 다져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효율적이며 혁신적인 유통/생산 기반시설을 갖춘 이천물류센터와 중국시장의 안정적 진입을 위한 연태아가방복식유한공사, 북경아가방무역유한공사를 통해 국내시장뿐만 아닌 해외시장 진출 및 확대에 더욱 가속화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습니다.
아가방앤컴퍼니는 모회사인 중국의 랑시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중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의 경주를 다해가겠습니다.
(2) 시장점유율
당사는 창립이후 줄곧 업계 Leading 기업으로써 시장을 선도해 오고 있으며, 최근 다양한 아이템의 해외 브랜드들이 국내시장에 진입이 이루어지고 있으나, 당사는 National Brand로서의 자존심을 굳건히 지켜나아가고 있습니다.
국내 유아동 관련 의류,용품 사업의 특성상 중소브랜드의 잦은 시장 진입 및 퇴출, 패션 업종의 영역 확장, 다양한 유통경로의 혼재 등으로 인하여 경쟁회사별 시장점유율의 합리적 추정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3) 시장내의 경쟁 우위
내수의 경우 정통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지난 30여년간의 내셔날 브랜드로써의 파워를 이어가고 있는 브랜드 [아가방]과 [디어베이비]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유아복 시장 공략을 위한 [에뜨와]까지 복잡 다양한 소비자들의 욕구에 초점을 맞추는 소비자 중심의 영업전략을 추진해오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자체 고품격 프리미엄 멀티샵인 [아가방플렉스:AGABANG FLEX]를 오픈하여 고객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해 오고 있습니다.
수출은 지난 1985년부터 미국내 주요 유통망인 코스트코, TJ Maxx, 월마트, BJ's 등
에 현지법인과 연계하여 ODM 방식으로 수출을 진행 해 왔으며, 지난 2003년에는 美 월마트사로부터, 2008년에는 美 토이자러스(Toys’R’Us)로부터 각각 우수 벤더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제 40회 무역의 날 기념 <3000만불 수출탑> 및 <철탑 산업훈장>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미국내에는 자회사인 [아가방U.S.A.]와 중국에는 [연태아가방유한복식공사], [북경아가방무역유한공사]를 통해 중국 현지내 판매망 확대와 우수한 협력업체 확보에 주력해 오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 내수시장 확대를 위해 현재 상해와 북경 중심의 상권 확보에 주력하고 있으며, 현지 원부자재 조달과 생산의 Quality 향상, 원가 절감 등을 위하여 현지 법인과의 유기적인 협조 체제를 지속해 오고 있습니다.
당사의 모회사인 중국의 랑시그룹 (한국내 자회사 랑시코리아(주))과 협력하에 보다 선제적인 해외영업을 통한 수출 다변화와 신규 바이어 발굴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며, 중국 시장內 진출을 본격화하는 동시에 기존 원가절감 시스템을 보다 확장적으로 구축하여 가격 경쟁력을 더욱 높여 나아가겠습니다.
가. 주요 상품의 매출
연결실체는 유아 의류 및 용품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전년도 대비 국내영업에서 매출이 약 124.8억(7.4%) 증가하였고 해외영업에서 약 -3.9억(-6.1%) 감소하여 전체적으로 매출이 약 120.9억(6.9%) 증가하였습니다.
연결실체의 영업부문별 매출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위 : 백만원) |
사업부문(품목)제 45 기제 44 기제 43 기비 고
국내영업 | 유아의류 및 유아용품 등 | 180,512 | 168,032 | 140,920 | - |
해외영업 | 유아의류 등 | 5,901 | 6,286 | 10,058 | - |
합계 | 186,413 | 174,318 | 150,978 | - |
* 연결기준입니다.
나. 거래지역별 매출내역
연결실체 매출의 거래 지역별 비중은 한국이 약 96.8%를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 등 지역이 매출의 약 3.2%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주요 거래처는 북경아가방이 있습니다.
(단위 : 백만원) |
품목구분상대국제 45 기제 44 기제 43 기금액구성비금액구성비금액구성비
유아의류 및 유아용품 |
해외영업 | 일본 | - | - | 392 | 0.2 | - | - |
아랍에미레이트 | 143 | 0.1 | 240 | 0.1 | 200 | 0.1 | ||
중국외 | 5,758 | 3.1 | 5,654 | 3.3 | 9,858 | 6.6 | ||
국내영업 | 국내 | 180,512 | 96.8 | 168,032 | 96.4 | 140,920 | 93.3 | |
합 계 | 186,413 | 100.0 | 174,318 | 100.0 | 150,978 | 100.0 |
다. 거래지역별 매입내역
연결실체 매입의 거래 지역별 비중은 한국이 상당 부분인 약 74.4%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외에 중국 등의 지역이 매입의 약 25.6%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거래하고 있는 매입처는 2023년 기준으로 약 140여개 정도되며, 해외의 경우 약 20여개 업체와 거래하고 있습니다.
(단위 : 백만원) |
품 목구 분상대국제 45 기제 44 기제 43 기금 액구성비금 액구성비금 액구성비
유아의류 및 유아용품 |
수 입 | 중국 | 16,266 | 22.2 | 13,683 | 17.7 | 9,224 | 16.0 |
인도네시아 | 2,171 | 3.0 | - | 0.0 | - | 0.0 | ||
미국외 | 297 | 0.4 | 651 | 0.8 | 50 | 0.1 | ||
매 입 | 국내 | 54,500 | 74.4 | 63,285 | 81.5 | 48,197 | 83.9 | |
합 계 | 73,234 | 100.0 | 77,619 | 100.0 | 57,472 | 100.0 |
저출산 관련주 TOP2
꿈비
"일상의 감동, 육아를 함께하는 기업" 이라는 기업이념으로 유아가구, 유아매트, 스킨케어 등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는 유아용품 전문기업 입니다.
당사의 주요 브랜드는 꿈비, 리코코, 오가닉그라운드, 바바디토, 미미루, 파미야 등이 있으며 지속적인 R&D를 통해 신규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꿈비(GGUMBI), 리코코(LICOCO), 오가닉그라운드(Organic ground), 미미루(MIMIRU), 파미야(FAMIYA) 등의 브랜드를 런칭하여 놀이방 매트 뿐만 아니라 유아용 침구류 및 가구, 스킨케어, 세제, 반려동물용품 등을 개발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당사가 운영 중인 주요 브랜드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브랜드특징
꿈비 (GGUMBI) |
- '꿈꾸는 베이비'의 줄임말로 2015년 01월 런칭 - 범퍼침대, 베이비룸, 원목거실 가구 등 유아 거실 가구를 주력 제품으로 판매 |
미미루 (MIMIRU) |
- 북유럽 신화에 기록된 지혜의 샘 수호신인 거인 '미미르'의 이름을 따온 브랜드로 2015년 06월 런칭 - 알러지케어 기능성 아기 침구, 베개, 낮잠이불 아기 침구를 판매 |
리코코 (LICOCO) |
- 독일어로 '사랑'을 뜻하는 'Liebe'와 아이가 다쳤을 때 아프지 말라고 입으로 호호 불어주는 소리를 뜻하는 순우리말 '코코'를 결합하여 탄생한 프리미엄 놀이방매트 브랜드 |
파미야 (FAMIYA) |
- '가족'이란 뜻의 FAMILY에서 따온 이름으로 내 가족인 반려동물과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브랜드로 2019년 07월 런칭 - 반려동물과 교감을 더 많이 하고 반려동물의 권리를 보호할 수 있는 제품으로, 강아지계단, 강아지매트 등을 판매 |
오가닉그라운드 (Organic ground) |
- 자연 성분과 유기농 인증 성분을 담은 유아 화장품 브랜드 - 2019년 5월 런칭, 글로벌 6대 안심인증 획득 |
소브 (SOVE) |
- 아이를 사랑하는 엄마아빠의 부드러운 마음을 담아 지은 SOFT LOVE의 줄임말로 2021년 08월 런칭 - 중저가의 폴더매트, 셀프시공 롤매트, 퍼즐매트 등 판매 |
바바디토 (BABADITTO) |
- 아이를 뜻하는 BABA와 ~과같다를 뜻하는 DITTO의 합성어 - 아이와 같은 순순함을 담은 프리미엄 감성 세제 브랜드 - 2021년 10월 런칭한 세탁세제, 주방세제 등을 판매 |
(가) 유아매트
유아매트는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장치이자 층간 소음방지라는 두 가지 큰 목적을 지닙니다.
당사는 안전과 층간소음을 해결함과 동시에 특허 받은 당사만의 구조로 다양한 소재와 사이즈의 제품을 출시하며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혀 주었고 전 제품 99.9% 항균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출시하였습니다.
[유아매트 대표 라인업] |
품목내용
폴더매트 | - 특허청에 디자인 등록된 클린 롤구조와 국가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층간소음 저감효과 검증받은 제품으로 유아매트 부문 소비자만족지수 8년 연속 1위 - 독자적인 양면이중 프리미엄 코팅원단 사용으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먼지, 곰팡이 세균 걱정없이 사용가능 -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하며 FiTi 곰팡이 저항성 실험을 통한 곰팡이 항균력 강화 효과 입증 및 아이를 위협하는 6대세균 항균 검증 완료 (포도상구균, 대장균, 살모넬라균, 폐렴구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 열 압축방식의 고밀도 10중 무가교 PE폼을 내장재로 사용하여 우수한 복원력과 충격 흡수에 탁월함 - 먼지걱정 없이 사용가능한 롤구조는 한방향으로 접을 수 있어 이동 및 보관, 청소가 용이하며 위생적인 사용을 위한 PU코팅 생활방수 제품 |
퍼즐매트 | - 십자 클립형 내부결합 구조는 층간소음 저감효과는 물론 이물 받이 강화로 이물질 침투를 강력하게 차단하여 거주공간 바닥면 보호 효과가 탁월함 - 바닥면 매트와 매트 사이를 연결하는 십자 클립 형태의 커넥터는 매트의 틈새가 생기지 않도록 잡아주어 틈새로 이물질이 끼지 않고 매트가 밀리지 않도록 잡아주어 더욱 안전하게 사용가능 - 아기용품, 의료용품, 주방용품 등 생활에서 다양하게 사용되는 TPU필름 코팅 제품으로 프리미엄 디자인 필름을 화학 접착제가 아닌 열 가공방식의 인체 무해한 안심 공법 사용하여 안전성 확보 - TPU필름의 탁월한 내구성 및 생활방수 기능으로 청결하게 사용 가능 - 탄성력이 높은 고밀도 폴리우레탄폼 사용으로 충격 분산 및 흡수 효과가 뛰어나며 미끄러움을 최소화한 논슬립 기능으로 안전사고 방지 - 단열기능이 높은 폴리우레탄 소재는 외부 및 바닥 면에서 올라오는 냉기 차단하는 뛰어난 단열 성능으로 에너지 효율 개선에 기여 - 별도의 시공비용이 들지 않아 경제적이며 특히, 고객이 이사 등으로 매트 이동해야 할 경우 고객이 직접 조립시공 가능 - 사용하지 않을 때는 분리해서 수납할 수 있어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고 보관과 이동이 용이 - 시공을 원하는 공간의 바닥 면 사이즈를 측정 후 매트 필요 수량을 파악하여 고객이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는 셀프시공 매트로 시공을 원하는 공간의 사이즈로 고객이 셀프 재단하여 맞춤시공 가능 |
셀프시공 롤매트 |
- 마루, 타일 등 기존 바닥재 위에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에 원하는 사이즈로 DIY 셀프시공이 가능한 합리적인 가격대의 바닥매트 제품 -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는 아이의 활동 반경의 제한을 둘 수 없는 상황에서 바닥매트로 실내 바닥 전체 공간을 안전하게 채워 줌으로써 안전한 놀이 공간 확보 가능하며 메인 사용자인 영, 유아 및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층간소음 걱정 없이 마음대로 뛰어 놀 수 있는 공간 제공이 가능해짐 - 또한, 오래된 아파트 거실 등 기존 바닥재 위에 설치가 가능하여 인테리어 공사 없이 인테리어 한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고 가정에서 일어나는 생활 오염 및 스크래치 방지하여 바닥재를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음 - 복원력이 뛰어난 PVC와 충격완화 효과가 뛰어난 PE폼을 합지한 제품으로 층간소음 저감효과 및 단열 효과가 뛰어나며 안티 스크래치 강화 필름 코팅으로 긁힘 및 뜯김 최소화 하였음 - 생활방수 처리로 위생적 사용 가능하며 픽스 테이프 사용으로 들뜸 현상 및 밀림 현상 방지할 수 있음 |
(나) 유아거실가구
원목 유아거실가구 시장은 신생아 침대를 중심으로 형성되어 왔으며, 신생아 침대는 사용기간이 짧아 구매하기 보다는 렌탈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당사는 신생아 원목 침대를 소파, 책상, 베이비룸 등 7가지 제품으로 변신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한번 쓰고 버리는 제품이 아닌, 10년을 두고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컨셉으로 접근하였습니다.
[유아거실가구 대표 라인업] |
제품명사용시기특징
원목 아기침대 |
출생 직후 ~약 120일 |
- 성장 시기별 4단계 높낮이 조절 - 바퀴부착으로 이동 가능 - 측면 높낮이 조절 시 사이드 침대로 활용 - 기저귀 교환대 호환 사용 - 범퍼침대 및 베이비룸으로 변신 가능 |
원목 범퍼침대 |
출생 직후 ~약 24개월 전후 |
- 저상 범퍼침대로 사용 - 고정밴드 구조로 밀리지 않음 |
원목 베이비룸 |
출생 직후 ~약 2~3세 |
- 자사 폴더매트와 100% 호환 - 고정밴드 구조로 밀리지 않음 |
원목 안전문 |
5개월 ~약 2~3세 |
- 공간 분리에 사용(부엌, 현관 등) - 원목 범퍼침대, 원목 베이비룸에서 확장 사용 가능 |
원목 패밀리 침대 |
약 12개월 ~7세 |
- 원목 범퍼침대, 베이비룸에서 확장 사용 가능 - 프레임이 얇아 공간 차지를 덜 함 - 오픈형, 도어형 선택 |
원목 주니어 소파 & 책상 |
약 12개월~7세 | - 원목 아기침대에서 확장 사용 가능 |
(다) 유아용 스킨케어
당사의 오가닉 그라운드는 출생 후 급격한 외부 온도 변화와 자극으로부터 손상되기 쉬운 아기 피부를 보호하고, 국내외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프리미엄 유아 시장을 타겟으로 신생아부터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스킨케어 브랜드입니다.
특히 국내 유아 스킨케어 최초로 글로벌 6대 안심인증을 모두 획득 한 것은 물론, 2019년 개정된 식약처 기준, 유기농 화장품 인증을 획득한 유기농 화장품으로 일반적인 영유아 스킨케어 제품에서 보기힘든 글로벌 안심인증 획득을 통하여서 소비자 신뢰를 확보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유아 스킨케어 대표 라인업] |
제품명용도
탑투토워시 | 신생아부터 사용 가능한 유기농 샴푸&바디워시 |
스쿠스쿠 로션 | 신생아부터 사용 가능한 피부 보습을 위한 페이스&바디 겸용 유기농 로션 |
스쿠스쿠 오일 | 신생아부터 사용 가능한 유기농 보습 오일 |
캐터스 수딩 크림 | 신생아부터 사용 가능한 피부 진정, 보습용 유기농 수딩 크림 |
스쿠스쿠 고보습 크림 | 신생아부터 사용 가능한 고농축 보습성분의 유기농 보습 크림 |
논나노 미네랄 선크림 | 생후 6개월 이후부터 사용 가능한 크림타입의 유기농 자외선 차단제 |
논나노 미네랄 선쿠션 | 생후 6개월 이후부터 사용 가능한 쿠션 퍼프 타입의 유기농 자외선 차단제 |
천연 곤약 스펀지 | 제주산 곤약으로 만들어진 목욕 및 세안용 곤약 스펀지 |
한국경제TV - 뉴스 내용을 찾아 봅시다.
저출산 테마주라고 무턱대고 매매하지 말고 잘 확인하고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단타에 자산있으시면 상관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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